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추가로 개설한 티스토리 하위 블로그에 하위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가비아에서 2차 도메인(개인 도메인)을 구입하였기에 가비아 도메인 기준으로 사진과 함께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STEP 1. 가비아에서 하위 도메인 생성하기
1. 가비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 한 후,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 MY가비아]를 누릅니다.

2. My가비아 화면에서 [DNS관리툴] 눌러줍니다.

3. 하위 도메인을 생성할 메인 도메인에 체크하고,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 여기서 메인 도메인은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받은 도메인을 말합니다.

4. DNS 설정 화면에서 파란색 [레코드 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5. DNS 레코드 수정 창이 뜹니다. 왼쪽 하단에 [레코드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6. 이제 순서대로 입력해 줍니다.
- 1. 타입 'CNAME' 선택
- 2. 호스트는 '사용하고자 하는 하위도메인 주소' 입력
→ 예를 들어 메인 도메인명이 'bbb.com'이라고 할 때, 내가 하위 도메인명은 'a.bbb.com'으로 하고 싶다. 그럼 호스트에 a 입력
- 3. 값/위치에 host.tistory.io. 입력 →.(콤마)까지 꼭 입력해 주세요
- 4. TTL은 1800 선택
- 5. 확인
- 6. 저장

이렇게 하위도메인이 생성되었습니다.
그럼 이제 가비아에서 생성한 하위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하러 가보겠습니다.
STEP 2. 티스토리 블로그에 하위 도메인 연결
1. 티스토리 → 하위도메인을 연결할 블로그의 관리자 메뉴에서 [관리] → [블로그] → [도메인 연결하기]을 눌러줍니다.

2. 가비아에서 생성한 하위 도메인 주소를 입력 → [변경사항 저장] 버튼을 눌러줍니다.

3. 그럼 이렇게 DNS 설정 정보가 확인 완료라고 나옵니다. 보안 접속 인증서 상태가 [발급 완료]로 바뀌기까지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리며, 저의 경우 1시간 정도 걸렸습니다.

4. 보통 1~2시간이 지나고 발급 완료 문구가 뜹니다.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에 하위 도메인이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